뉴스 > 기자수첩 > (주)「닥게리」장유 본점 오픈 대한민국 최초 닥살냉면집

본문 바로가기
기자수첩

(주)「닥게리」장유 본점 오픈 대한민국 최초 닥살냉.. _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유넷취재팀 작성일19-08-13 18:49 조회537회 댓글1건

첨부파일

본문

대한민국 최초 닥살냉면집
(주)「닥게리」장유 본점 오픈

‘장유냉면‘으로 이름 떨쳐질  그날이 곧 온다. 
    
 

 

 

 

 연일 쨍쨍 내리쬐는 햇살과  후덥지근,  머리지끈한 한여름 더위를  시원한 얼음 육수 들이키며 피하고픈 마음으로 장유 안에 있는 냉면집과 밀면집을 몇 군데 돌아 다녀 보았다.

 

맛에 비해 가격이 너무 높은 집  NG! 

가격은 착하지만 맛은 절대 안 착한 집  NG! 

맛 소소,  가격  소소,  서비스 저질인 집  NG!

   

 

 우리 동네에 믿고 찾아가 더위 식혀줄 냉면집  찾기가 이리 어려울 줄이야~~.사무실에 앉아 점심거리 찾아 헤매며 냉면집  얘기로 투덜대는 나에게 누군가 한 분이 살며시 흘리신다.“저기 경남은행 맞은편에  남명프라자에 냉면집 생겼던데~나름 괜찮았어요.  가보세요.”

 

냉면집 찾기 포기각으로 넘어갈 때쯤 들려오던  정보 한마디~~냉큼 달려가 보았다.     

 

남명프라자  10층  ()닥게리     

 

 10??  냉면집이  10층에 위치하는 게 신기하다.

 

올라가 보니 환하고 깔끔한 냉면집으로 재탄생한  ()닥게리 내부가 보인다.위에서 내려다보는 장유 번화가와 공원이 어우러져  보이는 경치가 꽤 분위기 난다.  모든 테이블에서 환하게 바깥 경치 구경이 가능하다.비 오는 날 물방울이 방울방울 맺힌 창문 너머  공원 풍경감상 하기에 또는 화려한(?) 장유의 밤문화 구경하기에도 좋을 위치 스카이라운지에 위치한 품격 있는 ()닥게리 닥살냉면집!

     
    
▲ 16인석  단체실

 

 

 

     
    
▲ 분위기 좋은 창가  자리
 

 

가족과 함께 이른 저녁 외식 장소로  ()닥게리를 찾아 올라갔다

냉면집의 대표 메뉴 닥살  물냉면,  닥살  물비빔냉면,  닭곰탕,  닭볶음 정식과 사이드  메뉴 닭가슴살 치자 만두를 주문해 봤다.

 

놋그릇에 담긴 정갈한 밑반찬과 살얼음 동동  물냉면 보기만 해도 시원하다

놋그릇은 뜨거운건 뜨겁게 차가운건  차갑게 

온도를 잘 유지시켜 주며 비쥬얼 마저 고급져  보이게 만드는 매력적인 그릇이다.     

 

닭살 돋게 시원한맛 OK!   

닭살 돋게 깔끔한맛 OK!      

    
▲ 살얼음 가득 닭가슴살 육전 고명 얹은 시원한  물냉면

  

적당히 매워서 입맛을 자극하는 비빔냉면.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드셔봐야  한다.

거하지 않은 깔끔한 한 끼  식사,  닭볶음정식.

         
    
▲ 맵싹  비빔냉면
      
    
▲  닭볶음정식

   

 

 닥살냉면의 특징은 짐작하겠지만 육수를 닭사골과  닭발을 이용하여 깔끔하고 진하게 끓여서 시원한 살얼음으로 재 단장하여 손님상으로 오른다.  닭곰탕의 육수는 상상이  갈 것이다.  그러나 그 육수가  살얼음으로 변신하여 닭가슴살 육전과 어우러져 침샘을 자극하는 맛!  이 맛은 상상이 안  가리라~드셔보시는 것 밖에!!

 

배불리 마구마구 먹어도 살찔 걱정 툭 내려놓고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흡입했다.

 

   

 

닭가슴살로  면발??  절대 상상이  안 갈 식감!  궁금하면 잡  쏴 보세요.

 

 

 냄새나 퍽퍽한 식감 때문에 기피하는 닭가슴살을  이용하여 면발을 뽑기로 영감을 얻은 식생활문화연구가 김영복 회장의 2년에 걸친 연구 노력과 준비 끝에 냉면 면발  개발에 성공,  상상 이상의 쫄깃하고  탱글탱글,  그러면서도 질기지 않아서  어르신들도 잘 드실 수 있는 닭가슴살 면발을 완성하였다.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면발 레시피는 닭가슴살이 포함되었다는 것만 안 비밀이다.

     
    
▲시원하게 모시적삼을 입은 어르신의 모습이 닥게리 냉면집과 꽤 잘  어울린다.

 

 

 닭가슴살은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류신(leusin)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연예인 김종국이 식단에서 늘 닭가슴살을 빼놓지  않는 이유이고,  어릴 적 옆집이  닭집이었던 나에게 아무 운동 없이 근육이 발달함을 선물 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날씬하고 탄탄한 근육체로 재탄생 하고 싶은  여러분은 닭가슴살을 이용한 냉면과 육전으로 건강하고 섹시한 몸매 만들기 성공을 ()닥게리와 함께 응원합니다.

 

개업 기념 한달간  닭곰탕을 3,000원 특별할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것도 또한 안  비밀!!

 

 평양냉면,  진주냉면을 뛰어넘는  장유냉면이 전국에 유명세를 떨칠 날을 기대해 봄 직  하다.  

 

다음번 방문에는 냉면뿐 아니라 다양한 메뉴 중  술안주로 적당한 메뉴를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닥게리 문을 나선다.

 

 

상호 ()닥게리」  무슨 뜻  인가요

 

닥게리는 전남 해남의 닭의 어리’  방언으로  돼지,  염소 등의 짐승을 가두어  기르는 곳을 우리라고 하는데 닭이나 새 따위의 날짐승들을 가두어  기르는 곳,  특히 병아리를 기르는  기구를 어리라고 한다.  

 

그래서 닭을 주재료로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의 특색을 살려 이름 지어진 닥게리」  

 

()  닥게리는 씨암닭이  어리에서 알을 품고 병아리가 깨어 나오도록 하는  사랑과 정성을 의미한 패밀리레스토랑을 지향하는 외식기업으로의 다짐을 의미하며 그 1호 본점 우리 동네 장유를 거점으로 대한민국  전국에 닥살냉면을 전파시킬 선구지로 선정된 것이다.  

 

김영복 회장님은

 

진주냉면 하연옥 냉면의 창시자이며  식생활문화연구가로 방송과 언론에 자주 소개되는 김영복 회장님이 직접 육수와 면발을 포함 2년간 준비 끝에 탄생한 장유냉면  ()닥게리 장유본점.

 

식생활문화연구소 https://blog.naver.com/blisskim47    

 

김해시 번화 167번길

남명프라자 10층 스카이라운지 

예약전화 :  055-328-9100

 

영업시간 :  손님 맡는 시간 오전  11:00

                 손님 배웅 시간  오후 09:30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김해인터넷신문과  장유넷/장유신문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부탁드립니다.

김정선 기자(jsinmun@daum.net)

 

제보전화:055-314-5556

댓글목록

ㅇㅇㅇㅇ님의 댓글

ㅇㅇㅇㅇ 작성일
냉면9,500냥!  
인터넷언론사 등록정보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아00028

제호 : 장유넷

등록년월일 : 2006-06-09

발행년월일 : 2006-06-09

편집인 : 박동현

편집인 : 박동현

사업자등록정보

주소 : (50989)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84번길 34, 305호(대청동, 네오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615-81-44060

상호명 : 주식회사장유넷

TEL : 055-313-9924~5

FAX : 055-313-9922

E-mail : jsinmun@daum.net

웹하드 : 바로가기(jangyunet/3139924)

계좌번호 : 농협 817041-51-002964


Copyright © 2003-2012 by Jangyu.net All Rights Reserved.
* 장유넷의 모든 내용과 포맷의 저작권은 주식회사장유넷에 있으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Since 1997. 07

40173305